Home / 보도국 / 사회 / 현대제철, ‘디딤쇠 봉사단’ 희망의 집수리 봉사로 지역에 도움의 손길 뻗쳐
집수리 (1)

현대제철, ‘디딤쇠 봉사단’ 희망의 집수리 봉사로 지역에 도움의 손길 뻗쳐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현대제철 인천공장 디딤쇠봉사단 임직원들이 어제(27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희망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2011년부터 시행하는 ‘희망의 집수리-주택 에너지 효율화 사업’은 현대제철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입니다.

이 사업을 통해 에너지 빈곤층과 저소득층의 주거 환경을 개선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희망의 집수리 사업 대상 가구 대부분은 오래된 가옥으로 에너지 효율이 떨어져 겨울철 일상생활이 힘들거나 난방비가 너무 많이 나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어 에너지 효율화 작업이 시급했습니다.

봉사에 참여한 양해진 중형압연부 부장은 “희망의 집수리로 올해 따뜻한 겨울을 나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봉사를 하고 싶다”며고 말했습니다.

mansong2@ifm.kr

Check Also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동물 복지를 실천하는 산란계 농장의 모습 (사진= 구민주 기자)

살충제 계란 사태 대안은 ‘동물복지’…”환경 바꿨더니 건강한 알이”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살충제 계란 파동으로 비좁은 우리에서 닭을 키우는 ‘밀집사육’의 문제점이 화두로 떠올랐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