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공동주택 부실시공 근절”…채인석 화성시장, 맞춤형 현장시장실 운영
31일 오전 채인석 화성시장이 남경필 도지사와 함께 공동주택 부실시공 근절을 위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31일 오전 채인석 화성시장이 남경필 도지사와 함께 공동주택 부실시공 근절을 위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제공= 화성시>

“공동주택 부실시공 근절”…채인석 화성시장, 맞춤형 현장시장실 운영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공동주택 부실시공 근절대책의 일환으로 ‘맞춤형 현장 시장실’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오늘(31일) 오전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남경필 도지사와 공동 기자회견을 열어 “하자 보수가 조속히 처리되도록 수차례 협조를 구했음에도 건설사의 미온적 대처로 시민들의 고통이 커지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경기도와 함께 단호히 대응해 이러한 사례가 다시 발생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맞춤형 현장 시장실’은 오는 8월 7일 부실시공으로 논란을 빚고 있는 동탄 부영 아파트 단지에서 운영하며, 입주자들로부터 하자와 고충민원을 직접 듣고 확인 조치에 나서게 됩니다.

또, 도와 합동으로 (주)부영주택이 건설 중인 아파트 단지의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부실시공 부실감리 문제에 대한 행정제재 방안과 선분양 제도의 개선 방안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kds@ifm.kr

Check Also

경기도 시흥의 한 고등학교 화재 현장.

[기획-학교, 화재 안전지대 아니다]②드라이비트부터 피난기구까지…학교 화재대비 ‘구멍 숭숭’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경인방송은 화재로부터 안전지대가 아닌 학교의 문제점과 대안을 짚어보는 기획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