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베트남 꽝지성 보건당국 김포시 보건사업 벤치마킹 방문
베트남 꽝지성 보건당국 관계자들이 경기도 김포시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베트남 꽝지성 보건당국 관계자들이 경기도 김포시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김포시 제공>

베트남 꽝지성 보건당국 김포시 보건사업 벤치마킹 방문

[경인방송=이현준 기자] 베트남 꽝지성 보건당국 관계자들이 보건소 건강 사업의 성공사례와 경험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경기도 김포시 보건소를 찾았습니다.

김포시 보건소는 보건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우리나라 보건사업에 대한 사항을 전달했습니다.

방문단은 이 가운데 방문보건사업 사례를 듣고 베트남에 접목하고 싶은 사업이라며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방문단은 송마리보건진료소에서 현장 체험을 가진 뒤 마을 주민들이 마련한 식혜, 송편 등 한국음식을 접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베트남 방문단 관계자는 “김포시의 보건사업 추진은 체계적이었고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연계와 지속적인 관리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chungsongha@ifm.kr

Check Also

19일 오전 경기도청 신관 4층 제1회의실에서 열린 '2017년도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위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경기도 국정감사 ‘청년 시리즈 정책’ 등 쟁점 질의 이어져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가 오늘(19일) 오전 부터 경기도청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