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시 남구, 9월말까지 자치분권대학 남구 캠퍼스 운영
인천 / 사회 / 문화 한만송 (mansong2@ifm.kr) 작성일 : 2017-08-11, 수정일 : 2017-08-11
[ 경인방송 = 한만송 기자 ]
인천시 남구가 자치분권대학 남구캠퍼스를 이달 31일부터 9월 28일까지 운영합니다.

자치분권대학은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와 사단법인 자치분권아카데미가 협력해 만든 지방정부의 자치교육 시스템입니다.

구는 오는 매주 목요일 자치분권대학 남구캠퍼스를 통해 자치분권에 대한 의미와 필요성을 알릴 계획이며, 심리, 고전, 정치, 경제와 참여분야 등 5강으로 구성돼 진행됩니다.

강사로는 이기우 인하대 교수, 육동일 충남대 교수, 문장수 부산대 교수, 장호순 순천향대 교수, 이인숙 건국대 교수가 참여해 열린 강좌 형태의 이론 강의를 진행합니다.

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자치분권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자치역량을 강화해 자치분권 리더로 양성하겠다는 의도입니다.

한편, 자치분권대학은 더 나은 사회를 만들려는 상상력과 실천력으로 스스로 참여하고 책임지는 주민이 건강한 지역의 미래를 그리는 공동체 구현을 핵심가치로 두고 있습니다.

자치분권대학 남구캠퍼스는 지방자치에 관심 있는 주민과 공무원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한만송 mansong2@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