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하대, 수도권 고교생 대상 청소년 창의기술인재 아카데미 개최
인천 / 경제 / 사회 한만송 (mansong2@ifm.kr) 작성일 : 2017-08-11, 수정일 : 2017-08-11
[ 경인방송 = 한만송 기자 ]
인하대학교는 오늘(11일)부터 13일까지 하이테크센터 대강당에서 ‘청소년 창의기술인재 아카데미’를 개최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최하고 인하대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수도권 지역 고교 1, 2학년 학생 중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 100명을 선발, 2박3일 동안 진행됩니다.

아카데미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을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으로 마련됐습니다.

‘자율주행 자동차’, ‘인공지능 딥러닝’ 특강을 비롯해 인공지능 알고리즘 구현 프로그램을 이용한 최단경로 찾기 실습 프로그램, 블루투스 스피커 제작 등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또한 인하대 대학원 연구실 10곳을 찾아 공학 분야 연구에 대한 설명이 이어지며 관심 있는 학과에 대한 진로 상담도 이뤄질 예정입니다.

기술아카데미에 참가했던 고등학생들이 대학생이 되어 멘토로 참여해 진로 지도도 도울 계획입니다.

권장우 청소년창의기술인재 센터장은 “향후 기술아카데미 참가 했던 학생들을 중심으로 주니어 멘토단을 발족해 인재양성의 선순환의 모범 사례를 만들 계획”이라며, “인하대가 준비한 인공지능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만송 mansong2@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