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화성시, ‘스마트 평생학습도시’ 조성 추진
화성시 청사.
화성시 청사. <사진= 경인방송 DB>

화성시, ‘스마트 평생학습도시’ 조성 추진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오는 2022년까지 시민 주도형 ‘스마트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추진합니다.

시는 이 같은 내용의 ‘제3차 화성시 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구체적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비전은 ‘시민의 화합과 도시의 성장을 함께하는 스마트 평생학습도시 화성’으로 제시하고, 3대 전략 목표는 ▲스마트 평생학습도시 구축 ▲정주형 평생학습체계 구축 ▲지역공동체 강화로 설정했습니다.

시는 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종합관리체계 구축과 운영, 지역 공공시설 활용을 통한 인프라 확충, 시민 주도 맞춤형 플랫폼 구축, 성과나눔을 위한 선순환 체계 확립 등을 핵심 과제로 정했습니다.

채인석 시장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언제 어디서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화성시는 2013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으며, 오는 2018년 ‘화성시 평생학습관’ 개관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1 인천 서구, 고병원성 AI 유입차단을 위한 선제적 대응 최우선

인천시, AI확산 방지 위해 해넘이 행사 취소 … 정서진 해넘이 축제 등 취소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전북과 전남 등에서 고병원성 AI가 발생한 가운데, 인천시가 AI확산 방지를 위해 계획한 해넘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