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하대 김수정 학생, 한유럽 과학기술학술대회 포스터 부문 우수 발표상 수상
인천 / 사회 / 세계 한만송 (mansong2@ifm.kr) 작성일 : 2017-08-18, 수정일 : 2017-08-18
[ 경인방송 = 한만송 기자 ]
인하대학교는 조선해양공학과 대학원 석사 과정을 밟는 김수정(25세) 학생이 최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한·유럽 과학기술학술대회 2017(EKC‧Europe-Korea Conference on Science and Technology 2017)’ 에서 논문 ‘The numerical simulation analysis of wave jetting using Star CCM+(Star CCM+를 이용한 웨이브 제팅의 수치 해석)’으로 포스터 부문 우수 발표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수상 논문은 Star CCM+라는 상용 컴퓨터 유체 역학(Computational Fluid Dynamics) 프로그램을 이용해, 반 수중 기둥에 의한 웨이브의 간섭을 고려한 웨이브 제팅, 웨이브 런업에 대한 해석을 기존 실험과 비교하는 내용입니다.

김수정 학생은 현재 조선해양공학과의 ‘한-영 해양플랜트 글로벌 전문 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영국 스트라스클라이드대학(University of Strathclyde)에서 복수 석사 학위 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김수정 학생은 “평소에 관심 있는 분야를 더 깊이 연구하다보니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며 “이번 우수상 수상을 계기로 관련 분야에 대한 연구를 계속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한편 EKC는 올해 10회째를 맞는 국제학술대회로, 유럽 각국과 한국에서 활동하는 과학자, 공학자들의 만남과 교류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한만송 mansong2@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