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경기도 교통정책과, 추석연휴특별교통대책!!
경기통통 보도국 (907news@ifm.kr) 작성일 : 2017-09-25, 수정일 : 2017-10-10
[ 경인방송 = 보도국 ]

경기통통 로고

 

문현아

꽉 막힌 도로가 답답하신 가요?!

이리 저리 버스로 지하철로,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하신 가요?!

경기도의 교통 정책과 정보에 대해 모두 알려드리는 ‘경기통통’ 시간입니다.

정경아 리포터 안녕하세요!

정경아

네, 안녕하세요! 아마 오늘은 월요병을 겪는 분들이 적을 것 같습니다. 이번주말부터 길고 긴 추석연휴가 시작되는데요. 연휴의 전날인 금요일 저녁부터 이동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문현아

맞아요. 저도 오늘은 평소 월요일보다 괜히 덜 피곤한 것 같고 주말이 계속 기다려지고 그러네요. 그런데 정경아 리포터는 추석연휴에도 잘 못 쉬겠어요?!ㅜㅠ

정경아

네ㅠㅜ 저는 실시간으로 교통상황 알려드려야하고, 또 우회도로도 알려드려야하고! 이런 연휴가 더더더더 바쁩니다. 그런데 추석때 저 못지 않게 쉴 수 없는 분들이 또 있습니다. 바로 경기도에서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하는데요.

경기도 교통정책과 교통정책팀 이병준 주무관을 만나고 왔습니다.

22_01

특별교통대책은?!

경기도에서는 추석연휴기간은 9월 29일부터 10월 9일까지…

도로소통상황과 버스정보 제공 등 다양한 방법으로 특별교통대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01_28)

문현아

경기도에서 특별교통대책 진행하네요. 이렇게 설 연휴, 추석 연휴가 다가오면 정말 ‘민족대이동’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도로가 붐비잖아요.

정경아

그렇습니다. 이번에는 연휴가 긴 편이여서 귀성, 귀경객들이 분산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그래도 추석 당일을 비롯해서 몰리는 시간과 지역들이 있으니까요. 도민들의 편의를 위해서는 꼭 필요합니다.

그럼 ‘특별교통대책’, 좀 더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2_02

도로정비 대책

8월 31일에서 9월 29일까지 경기도 건설본부와 연계해 …

긴급복구자재 및 장비확보를 통해 긴급도로복구 대응체제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02_39)

정경아

도로 위 많은 차량들이 몰리는 연휴기간. 빠르게 고향에 내려가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안전이 가장 중요하겠죠.

문현아

그렇죠. 즐거운 명절에 사고소식만큼 속상한 일도 없죠. 이렇게 연휴전에 미리 도로정비를 했다고 하니까요. 멀리 떠나시는 분들도 조금은 안심하실 것 같습니다.

정경아

이외에도 안전한 귀성길, 귀경길을 위한 대책이 있다고 하는데요.

22_03

교통안전운행 대책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벨트 착용 안내방송, 과속 및 부당추월 금지…

운전자교대제 실시를 권고하는 등 교통안전운행을 위한 다양한 대책을 추진중입니다.

(03_41)

문현아

저는 운수기사님들 과로방지 이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명절에는 장거리 버스도 많고, 게다가 도로가 꽉 막혀서 장시간 운전해야하잖아요.

정경아

그렇죠. 피로가 증가할 수 밖에 없는데요. 또 연휴기간에는 고속버스 이용객들도 많으니까요. 작은 사고도 큰 피해로 이어집니다. 조심 또 조심해도 지나치지 않죠.

문현아

맞아요. 고속버스, 시외버스 탑승하시는 분들도 갑갑하다고 풀으시지 말고 안전벨트 꼭! 착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정경아

네! 그럼 안전에 대한 대책을 들어봤으니까요. 더 많은 분들이 편하게 다녀오실 수 있도록 대중교통 수송력 증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22_04

대중교통 수송 능력 증강

공원묘지나 납골당과 같이 성묘객들이 많이 찾는 지역의 대중교통을 개선하고…

서비스 확보를 위한 점검을 추진해 도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에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04_102)

정경아

또 고속버스와 시외버스의 경우에는 추석연휴기간 동안 승차권예매를 위한 특송 홈페이지를 운영하기도 하는데요. 명절에는 기차표나 버스표 구하기 위해서 대국민 수강신청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니까요. 미리 승차시간과 잔여석을 확인한 뒤 예매하고 가시면 터미널에서 발동동하는 일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문현아

또 운행시간준수 그리고 부당요금 징수 등 이런 부분들을 점검해준다고 하니까요. 사람들이 좀 붐비더라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정경아

이밖에도 우회도로 안내 등을 통해 연휴기간 교통 편의 증진에 노력한다고 하는데요.

22_05

우회도로 안내 등 교통량 분산

용인에서 원주를 잇는 영동선과 시흥에서 당진을 잇는 서해선 등…

우회도로 정보 및 고속도로 나들목 진입조절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05_30)

정경아

이런 연휴기간에는 고속도로에서 고속으로 달릴 수 없을 때가 많잖아요. 이럴 때는 조금 돌아가더라도 국도와 지방도로를 적극 이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제가 연휴기간에 우회도로 꼼꼼하게 살펴드릴테니까요. 90.7 고정!하고 들어주세요.

문현아

네, 경인방송 90.7 귀기울여 주세요. 그럼 안전 대책과 대중교통 증차, 그리고 우회도로 정보까지 들었는데요. 이밖에는 또 어떤 것이 있나요?!

정경아

특별대책기간 중엔 상황실을 운영 하는데요. 특히 수원에 위치한 경기도교통정보센터에서는 24시간으로 상황실을 운영해 사고와 도로파손 등 긴급상황에 대비한다고 합니다.

22_06

상황실 운영 및 마무리

이외에도 경기도에서는 추석연휴기간은 9월 30일에서 10월 9일까지…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06_53)

정경아

즐겁고 안전한 추석 연휴 보낼 수 있게 청취자 여러분들도 안전운전하시고요. 추석 연휴에도 경인방송과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문현아

네, 정경아 리포터 이번주도 유익한 소식 고맙습니다.

 



보도국 907new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