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김만수 부천시장 내년 지방선거 불출마 선언 … 입각 또는 총선 출마 유력
김만수 부천시장 사진1

김만수 부천시장 내년 지방선거 불출마 선언 … 입각 또는 총선 출마 유력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김만수 경기도 부천시장이 내년 지방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재선인 김 시장은 어제(10일) 부천시 공무원 내부통신망인 ‘새올행정시스템’에 “저는 내년에 있을 선거에서 부천시장 3선 연임에 나서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시장은 SNS에도 “부천시장을 해보니 부천시의 살길은 끊임없는 혁신에 있음을 매순간 절감합니다. 4년은 짧고 12년은 긴 것 같습니다. 더 하려고 할 수도 있겠고 여러 구상도 있긴 하지만 이쯤에서 멈추는 것이 좋겠다”고 글을 올렸습니다.

또한 “빛의 속도로 변화하는 세상의 흐름을 계속 헤쳐가기 위해서 저도 미래를 위한 재충전이 필요하고 부천시에도 끊임없이 새로운 혁신의 리더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시장은 다음 정치적 행보에 대해선 적절한 때에 생각을 정리해 부천 시민들에게 알리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김 시장이 3선을 포기함에 따라 지역 정치권에선 내년 지방선거에서 경기지사에 출마하거나, 향후 총선 등에 출마하는 거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부에선 김 시장이 문재인 정부를 돕기 위해 입각 등을 할 수도 있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김 시장은 부천시의원과 노무현 정부에서 청와대 대변인을 역임했다가 재선 부천시장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mansong2@ifm.kr

Check Also

경기도 청사.

경기도, 식당 시설개선 자금 지원…최대 5억 원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식품접객업소와 식품제조가공업소의 시설개선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 저금리로 최대 5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