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복지재단' 설립, 선거 악용 우려 내년 지방선거 이후로...공직자 낙하산 인사도 금지 제안
인천 / 정치행정 안재균 (ajk@ifm.kr) 작성일 : 2017-11-13, 수정일 : 2017-11-13
[ 경인방송 = 안재균 기자 ]

(앵커)

인천복지재단설립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된 민관자문위원회가 재단 출범시기를 내년 지방선거 이후로 미루자는 절충안을 인천시에 제안했습니다.

내년 있을 지방선거에 악용되는 사례를 없애기 위해섭니다.

민관자문위원회의 정책 제안에 대해 안재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인천복지재단 설립을 위해 구성된 민관자문위는 오늘 기자설명회를 갖고 7개 항목으로 구성된 주요 운영기준을 발표했습니다.

민관자문위가 제안한 운영기준은 재단명칭과 출범시기, 설립목적, 조직운영 등 입니다.

이 같은 정책 제안은 18명으로 구성된 민관자문위 소속 전체 위원의 일치된 의견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권정호 인천복지재단 자문위원회 위원장]

“인천복지재단 민관자문위원회가 7차에 걸쳐 논의한 결과를 전체 위원의 의견으로 인천시에 제안합니다.”

이에 따라 재단명칭은 기존에 논의된 것처럼 인천복지재단으로 확정했습니다.

논란이 돼 온 출범 시기는 내년 지방선거 이후로 미뤘습니다.

민감한 복지 정책을 선거용으로 이용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자문위원회는 또 복지재단 조직 구성에 대해 고위공무원의 낙하산 인사를 배제하자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인천시가 설립한 출자출연기관 대부분의 기관장이 선거를 도운 보은인사 또는 고위공직자 등이 차지하고 있어, 전문성 저하에 대한 문제점이 항상 지적돼 왔습니다.

[권정호 위원장]

“(공무원 낙하산 인사 논란은)민간사회복지쪽에서 의견을 충분히 냈으며, 이번 복지재단 설립에서는 이런 우려는 없을 것으로 확신한다.”

인천시는 이달 중으로 인천사회복지 직능단체를 시작으로 복지재단 설립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경인방송 안재균입니다.



안재균 ajk@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