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의회 농정위, “농업 예산 홀대에 심의 중단 선언”…남 지사 해명 요구
경기도의회 본회의장 모습.<사진=경인방송 DB>

경기도의회 농정위, “농업 예산 홀대에 심의 중단 선언”…남 지사 해명 요구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가 내년도 농정 예산 축소 편성에 반발, 예산 심의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도의회 농정위 소속 김호겸(더불어민주당·수원6),염동식(바른정당·평택3), 김주성(국민의당·수원3) 의원 등 8명은 오늘(28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내년도 농정 예산은 전체 예산(19조2천815억원)의 3.1%에 그친 6천38억 원에 불과하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당초 5분 발언, 삭발식 등을 통해 농정 예산 비율 5% 상향 조정을 요구했지만 도 집행부는 2017년도 농정 예산 비율(3.3%) 보다도 오히려 규모를 축소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들은 “도 전체 예산은 대폭 확대된 반면, 농정 예산은 오히려 홀대 받고 있다”며 “농민을 우롱한 남경필 도지사의 해명과 함께 예산안 심사 중단을 선언한다”고 밝혔습니다.

도의회 농정위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내년도 예산안과 제3회 추경예산안을 심사하고 있습니다.

 

 

 

hsm@ifm.kr

Check Also

北서 송환 뒤 재입북 시도한 30대 구속 송치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북한에 억류됐다 송환된 지 닷새 만에 재입북을 시도했던 30대 남성이 구속돼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