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세계적인 4차 산업혁명 중심지로”…경기도 제3판교테크노밸리 조성
30일 오전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제3판교 테크노밸리 조성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30일 오전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제3판교 테크노밸리 조성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 경기도>

“세계적인 4차 산업혁명 중심지로”…경기도 제3판교테크노밸리 조성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한국판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판교테크노밸리와 판교제로시티에 이어 (가칭)제3판교테크노밸리가 경기도에 조성됩니다.

도는 이 곳을  주거와 일자리가 어우러진 4차 산업혁명의 중심지로 육성하겠다는 구상입니다.

구민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IT, BT, 융합기술 중심의 첨단 연구개발단지가 모여있는 판교 테크노밸리.

자율주행차와 AI, 빅데이터 등 ICT 첨단산업과 지식.문화산업이 융복합된 첨단산업단지 판교 제로시티.

경기도는 이 두 곳에 이어 2022년까지 제3판교테크노밸리를 조성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판교테크노밸리의 약점으로 지적돼 온 주차난, 대중교통 불편, 주거시설 부족 문제 등을 해소되도록 설계합니다.

여기에 핀테크 등 미래 금융사업을 육성해 삶터와 일터, 자연이 공존하는 도시로 개발하는 것이 도의 목표입니다.

해당 부지는 성남 금토동 일원 58만㎡로, 정부가 발표한 ‘주거복지 로드맵’에 포함된 곳입니다.

[녹취/ 남경필 경기도지사]

“3판교의 키워드는 밸런스이다. 균형을 맞추는 것이다. 판교테크노밸리와 제로시티에서 아쉬웠던 면, 부족했던 면을 여기서 밸런스를 균형을 맞추겠다.”

도는 제3판교테크노밸리 조성이 완료되면 판교 일대가 167만㎡ 규모 부지에 2천500여개 기업이 입주한 세계적인 4차 산업혁명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경인방송 구민주입니다.

kumj@ifm.kr

Check Also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도교육감 선거 후보군 속속 출마 선언…이재정 거취 최대 변수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6.13 경기도교육감 선거에 도전하는 후보군들이 공식 출마를 선언하는 등 행보를 본격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