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이연흥 평택도시공사 사장, 1년 연임 ‘Start’
김장중 / 평택도시공사 / 국가청렴위원회 / 평택시 / 국민권익위원회 / 이연흥 / 경기 / 사회 김장중 (kjj@ifm.kr) 작성일 : 2017-12-06, 수정일 : 2017-12-06
[ 경인방송 = 김장중 기자 ]
지난 3년간 경기도 평택도시공사를 이끈 이연흥 사장(사진)이 지난 3일부터 1년간 연임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2014년 취임한 이 사장은 행정안전부 주관 전국단위 공기업평가 1·2위로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시민들로부터 박수 받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힌 이 사장은 사업과 고객친화, 청렴윤리, 가치, 조직혁신을 주요내용으로 한 '브라보 경영'을 도입해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하며 흑자경영을 이어왔습니다.

특히 혁신적 서비스 개선을 위한 MK택시 서비스 매뉴얼 도입과 지역사회 봉사단 창설, 직원과 직접적 소통을 위한 일대일 면담 등으로 소통 지향의 문화를 정착시키기도 했습니다.

공사 이연흥 사장은 "중요한 시기에 다시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지난 3년간 공사 사장으로 추진하던 것처럼 고객이 원하는 바를 청취하고 피드백 해, 평택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연임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연흥 사장은 국가청렴위원회 인사혁신기획관과 국민권익위원회 정책기획관, 고충처리국장 등 40년간의 공직생활을 거친 혁신·소통전문가로 '현장소통형' 기관장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김장중 kj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