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수원시, 공유서비스를 한 눈에… ‘공유수원’ 플랫폼 개설
경기도 수원시는 시가 운영하는 모든 공유서비스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온라인 공유플랫폼 '공유수원'을 홈페이지(www.suwon.go.kr)에 개설했습니다.
경기도 수원시는 시가 운영하는 모든 공유서비스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온라인 공유플랫폼 '공유수원'을 홈페이지(www.suwon.go.kr)에 개설했습니다. <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시, 공유서비스를 한 눈에… ‘공유수원’ 플랫폼 개설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경기도 수원시는 시가 운영하는 모든 공유서비스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온라인 공유플랫폼인 ‘공유수원’을 홈페이지(www.suwon.go.kr)에 개설했습니다.

수원시는 지난해 ‘수원시 공유경제 활성화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나서 19개 공유경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공유수원은 수원시의 물품과 공간, 교통, 지식 공유서비스 종류와 서비스 이용 장소를 소개합니다.

또 가정용 공구부터 도서, 장난감, 휠체어, 공영자전거 등을 저렴한 비용을 내고 빌려 쓸 수 있습니다.

공유수원 홈페이지에는 공유 단체와 기업을 소개하는 코너와 시민들이 공유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게시판도 운영합니다.

sualuv@ifm.kr

Check Also

무상급식 기자회견

인천 고교 무상급식 전면 시행 합의했지만 추진 과정 아쉬움 남겨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내년부터 인천지역 고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무상급식이 시행됩니다. 예산 분담 비율을 놓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