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부영의 송도테마파크' 6월 지방선거 쟁점화되나?...인천시민단체 “송도테마파크 사업 연장 결과보고 유정복 시장 낙선운동 연계”
인천 / 정치행정 안재균 (ajk@ifm.kr) 작성일 : 2018-01-02, 수정일 : 2018-01-02
[ 경인방송 = 안재균 기자 ]

인천시가 작년 연말 결정한 부영주택의 송도테마파크 행정절차 만료 기한 연장(4개월)이 6월 지방선거에서 쟁점화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인천평화참여복지연대(이하 평참복지연대)는 “4개월 과정을 지켜보고 결과에 따라 6월 지방선거에서 유정복 인천시장에 대한 낙선운동을 펼치겠다”며 밝히면서 송도테마파크에 대한 후폭풍이 지방선거로까지 이어질 전망입니다.  

평참복지연대는 이어 "기한 연장은 5년 연장을 위한 명분 쌓기용 꼼수"라며 "명분 없는 연장 취소하고 원점에서 재검토하라"고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송도테마파크 사업은 2015년 12월까지였던 테마파크 착공 시기를 두 번이나 연장된 상태에서 또다시 사업이 연장돼 특혜 논란이 일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에 대해 인천시는 “부영 측에서 제시한 사회공헌사업 약속과 토양오염 처리계획과 사업추진 로드맵에 청문절차 이행을 위한 최소한의 기간”이라며 “부영이 제시한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부영은 작년 연말 사업부지에 묻힌 매립폐기물로 인한 토양오염 해결 등을 이유로 각종 영향평가 인허가 기한을 지난해 말에서 올해 6월말까지로, 2020년 2월로 예정된 테마파크 준공기한은 2023년으로 각각 연장해 달라고 시에 요청한 바 있습니다.

한편, 부영의 송도테마파크 사업은 연수구 동춘동 911일대 49만9천㎡ 부지에서 7천200억 원 규모의 테마파크 조성사업을 진행하면서, 바로 인근 부지(53만8천㎡)에서는 아파트 건설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습니다.



안재균 ajk@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