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문화 / 인천시, 가치재장초 사업 15일부터 공모
유정복 인천시장이 2016년 1월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가치 재창조 비전선포식' 행사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시, 가치재장초 사업 15일부터 공모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인천시는 15일부터 40일간 ‘2018 인천 가치재창조 시민 참여사업’을 제안 공모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 가치재창조 시민 참여사업 제안은 그간 관 주도의 사업추진 방식에서 탈피해 시민들이 생각하고 제안하는 시민 소통형 사업추진 방식으로 2016년부터 가치재창조 선도 사업이란 명칭으로 제안 공모를 실시했습니다.

공모는 인천소재 기관․단체․연구소‧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하며, 제안사업에 대한 심사는 1차부서의 서면검토와 2차 전문가심사, 3차 전문가+청중평가단 심사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3차 심사에는 100인의 시민(청중)이 우수사업 선정에 참여함으로써 시민이 제안한 사업을 시민이 평가‧선정합니다.

공모분야는 인천의 명물, 특산물, 명소 등의 인프라 활용 분야, 인천의 역사와 문화유산 분야, 인천의 자연환경 분야는 물론 시민 참여프로그램 등입니다.

또는 시민․관광객의 호응이 좋을 프로그램․사업‧컨텐츠 등 제한이 없으나, 인천 원도심 활성화 관련 사업, 4차 산업 등 인천 미래 먹거리 관련 사업, 인천 관광 활성화 관련 사업을 제안할 경우 심사 시 우대됩니다.

우수 제안사업에는 건별 5천만원에서 2억원까지 총 6억원의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2017년과 2016년에 인천 가치재창조 선도사업 공모를 통해 3仁3色30景-insight 仁川 가이드북 등 총 15건의 우수사업을 선정해 사업비 25억 9300만원을 지원했습니다.

mansong2@ifm.kr

Check Also

인천항만공사, 수협은행과 손잡고 배후단지 기업 금융지원 협약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항만공사는 SH수협은행과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 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16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