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전국교수학술 4단체, 경기교육감 후보에 송주명 교수 추천
경기 / 사회 구민주 (kumj@ifm.kr) 작성일 : 2018-01-23, 수정일 : 2018-01-23
[ 경인방송 = 구민주 기자 ]

전국 교수학술단체들이 경기도교육감 후보로 송주명 한신대 교수(전 민주화를위한전국교수협의회 상임의장)를 추천했습니다.

민주화를위한전국교수협의회와 전국교수노동조합, 학술단체협의회, 한국비정규교수노동조합 등 교수학술단체 4곳을 대표하는 인사 10여명은 오늘(23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 교육의 미래를 책임지고 이끌어갈 새로운 교육감 적임자"라며 송 교수를 지지하고 나섰습니다.

이들은 "송 교수는 김상곤 현 교육부총리가 경기교육감이던 2009년부터 경기 혁신교육의 설계자"라며 "궁극적으로 교육을 우리 모두의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혁신 교육의 이념을 경기 교육의 근간으로 자리잡게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절차적 비민주성과 소통 부재로 인해 정체된 혁신교육의 한계를 넘어설 때"라고 강조하며 "송교수는 교육 주체 모두가 참여하는 민주적 방식으로 경기도의 환경과 특성에 맞는 창의지성교육을 뿌리내리게 할 적임자"라고 말했습니다.

경기도교육청 혁신학교추진위원회 위원장, 창의지성교육추진단 단장, 학교민주주의추진단 단장과 서울시교육청 혁신미래교육추진단 단장 등을 역임한 송 교수는 오늘 30일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할 예정입니다. 



구민주 kum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