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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청사. <사진= 경인방송 DB>

경기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83.9점…7년 연속 상승↑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공공기관의 외부고객만족도가 7년 연속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는 ‘2017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공공기관의 평균 외부고객만족도가 83.9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전년도 82.9점보다 1.0점 오른 수치이며, 2011년 이후 7년 연속 상승한 것입니다.

이번 조사는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 의뢰해 지난해 9~11월 도내 20개 공공기관과 17개 소속기관의 서비스 이용 고객 약 1만명, 내부직원 3천명을 대상으로 전화와 현장, 온라인 조사 등의 방법으로 진행됐습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도민 만족도가 가장 높은 기관은 92.1점을 획득한 경기평택항만공사로 나타났고, 이어 경기신용보증재단 90.2점, 경기도립무용단 90.1점 순이었습니다.

반대로 경기도장애인체육회 77.5점,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78.1점, 경기도체육회 78.4점 등의 순으로 고객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

직원만족도는 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이 89.7점으로 가장 높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은 54.5점으로 가장 낮았습니다.

도는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 노력이 확산될 수 있도록 조사 결과를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kds@if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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