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교육청 내달 말까지 도내 교육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경기도교육청 전경. <사진= 경인방송 DB>

경기교육청 내달 말까지 도내 교육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오늘(25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경기도 내 모든 교육시설물의 안전점검을 실시합니다.

도교육청은 교육시설물에 대해 자체점검을 실시한 뒤 25개 교육지원청에서 화재취약요인 보유교를 대상으로 확인점검을 한다는 계획입니다.

도교육청 재난예방과와 안전관리과에서 합동 점검반을 꾸리고 ▲소화설비와 화재탐지설비 ▲피난 및 방화설비 ▲전기·가스시설 등과 소방활동 여건 등에 대해 점검합니다.

이번 점검을 통해 도교육청은 소방시설 관리 실태를 확인하고 미비사항을 보완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와함께 경인방송이 지적한 구조적 문제와 관련해서는 필로티 구조의 학교들의 경우 외부에서 사용되는 열선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하는 한편,

화재시 소방차 진출입이 어려운 환경에 대해서는 지자체에 적극적으로 협조를 구하도록 했습니다.

또 시기별로 발생하는 화재 사례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장기적인 화재예방 대책 수립을 계획하고 있다고 도교육청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kumj@ifm.kr

Check Also

경기도 전국 최초 ‘성평등 옴부즈만’ 제도 도입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가 전국 광역 지자체 최초로 ‘성평등 옴부즈만’ 제도를 도입합니다. 민선7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