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이성대 신안산대 교수, 경기도교육감 선거 출마 선언
경기 / 사회 구민주 (kumj@ifm.kr) 작성일 : 2018-01-30, 수정일 : 2018-01-30
[ 경인방송 = 구민주 기자 ]

 

이성대 신안산대 교수가 오늘(30일) 경기도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이 교수는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브리핑룸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경기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올바른 교육철학을 가진 학교현장을 잘 파악하고, 행정능력과 경험을 갖춘 리더가 필요하다"며 출마 의견을 밝혔습니다.

이 교수는 "2009년 경기도교육감 선거 당시 김상곤 후보의 정책을 총괄하며 혁신학교를 최초로 기획하고, 그 이후 경기 혁신교육의 정착을 위해 열정을 바쳐왔다"면서 "혁신학교가 공교육강화와 새로운 교육의 비전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미래형 혁신학교를 통해 교사가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본적인 학교 구조의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밖에 이 교수는 ▲행정전담가 및 전문기구 구축 ▲중고통합학교 및 초등학교 무학년 콘텐츠 중심수업 ▲직접고용 ▲교감공모제 등을 제시했습니다.

현재 신안산대 교수이자 교육연구소 배움의 이사장인 이 교수는 경기도교육청 기획예산담당관과 전국교수노동조합 사무처장, 사립학교개혁을 위한 국민운동본부 공동집행위원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구민주 kum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