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오산시 초평도서관 ‘키움봉사회’ 공개 모집
키움봉사회 공개 모집.<사진제공=오산시>

오산시 초평도서관 ‘키움봉사회’ 공개 모집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경기도 오산시가 오는 3월까지 초평도서관 키움봉사회 회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오늘(31일) 밝혔습니다.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배움공동체를 실현하게 될 봉사자 참여도서관은 지난 2015년 햇살마루도서관을 첫 시작으로, 양산도서관과 꿈두레도서관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초평도서관은 기존 도서관의 성공적 운영을 발판으로 새로운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해, 도서관이 주체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벗어나 지역민과, 주민간 소통으로 공감하고 성장하는 도서관을 꾸리게 됩니다.

이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 1회 3시간 이상 근무를 하게 되며, △도서대출·반납·배가작업 △재능기부강좌 및 행사운영 △독서동아리 활동 지원 △민원인 안내, 안전지킴이 등에 직접 참여하게 됩니다.

오산시 이정묵 중앙도서관장은 “봉사자 참여도서관의 성공조건은 많은 시민봉사자 참여 여부에 달렸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습니다.

초평 키움봉사회 회원 신청은 오산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방문이나 팩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초평도서관(031-8036-6172)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kjj@ifm.kr

Check Also

놀이기구 없는 부영주택 ‘송도테마파크’..인천시, 사업기한 만료 1주일 남겨두고 ‘연장?’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테마파크 핵심 놀이기구 세부설계 없고, 호텔, 워터파크 등 수익사업 치중 -부영 “인허가 완료 후 놀이기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