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수원 청년들 여기 여기 모여라" 수원 소재 중소기업 취업 청년 지원
경기 / 사회 배수아 (sualuv@ifm.kr) 작성일 : 2018-01-31, 수정일 : 2018-01-31
[ 경인방송 = 배수아 기자 ]
경기도 수원시가 수원시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 기업에 있는 청년들에게 청년 한 명 당 채용장려금으로 21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수원시와 고용노동부 경기지청,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등은 '수원형 청년내일채움공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 제도를 활용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수원에 소재하는 중소, 중견기업에 취업한 15세에서 34세 이하 청년이 2년간 근속하면서 매달 12만 5천 원 씩 300만 원을 적립하면, 정부가 900만 원, 기업이 400만 원을 지원해 모두 1천 600만 원의 목돈을 마련해주는 청년지원사업입니다.

'수원형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수원시 소재한 기업이 수원시 미취업 청년을 적극적으로 채용할 수 있도록 수원시와 관련 기관들이 함께 만든 제도입니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청년이나 기업은 민간위탁 운영기관이나 청년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문의: 청년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 http://www.work.go.kr/youngtomorrow

배수아 sualuv@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