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경기혁신교육의 거대한 전환을 이루겠다"...송주명 교수 경기도교육감 출사표
경기 / 사회 구민주 (kumj@ifm.kr) 작성일 : 2018-02-05, 수정일 : 2018-02-05
[ 경인방송 = 구민주 기자 ]

송주명 한신대 교수는 오늘(5일) "정체와 위기에 빠진 혁신교육의 제약을 넘어서 경기혁신교육의 거대한 전환을 이루겠다"며 경기도교육감 선거 출마 의지를 밝혔습니다.

송 교수는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경기교육은 혁신교육의 기본 철학으로부터 멀어졌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며 "이 시점에서 미래를 향한 경기혁신교육의 대전환을 추진해야 한다는 절박감 때문에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혁신교육 설계자로서 교육감이 되면 혁신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개척하겠다"며 "혁신학교 성과는 지켜가면서, 지자체 등 지역공동체 지원 구조를 확대해 혁신교육 한계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불통, 군림, 관료주의를 넘어서 현장과 함께 호흡하고, 현장의 변화를 우선하는 민주적인 소통을 책임있게 실천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송 교수는 공약으로 ▲고교 수업료 공공부담 ▲폭넓은 공공적 돌봄과 복지상담 ▲체계적 노동 인권교육 등을 내걸었습니다.

한편 송 교수는 경기도교육청 혁신학교추진위원장과 창의지성교육추진단장, 학교민주주의추진단장과 서울시교육청 혁신미래교육추진단장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달 23일 교수학술단체 4곳은 송 교수를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연 바 있습니다.  



구민주 kum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