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광명시, 히말라야 로체 남벽 6번째 도전 ‘홍성택 대장’ 홍보대사 위촉
광명시는 6일 한국원정대 홍성택 대장을 광명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사진=광명시 제공>

광명시, 히말라야 로체 남벽 6번째 도전 ‘홍성택 대장’ 홍보대사 위촉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경기도 광명시는 인류 역사상 누구도 성공한 적이 없는 히말라야 로체 남벽을 6번째 도전하는 한국원정대 52살 홍성택 대장을 광명시 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

불굴의 의지 산악인 홍성택 대장은 동식물과 사람이 살수 없다는 세계 5극지를 세계 최초로 정복한 등반가입니다.

홍성택 대장은 국내 산을 다니면서 암벽을 타다가 25년 전에 에베레스트 등반을 꾸리는 해외원정대 대원으로 참여하면서 허영호 대장을 만났고, 21년 전부터 엄홍길 대장, 박영석 대장과 같이 등반을 해오다가 그들이 은퇴하고 난 후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이날 위촉패를 받은 홍성택 씨는 “세계 누구도 오르지 못한 8500m 히말라야 로체남벽을 5번 도전했던 불굴의 의지를 가슴에 품고 대한민국과 광명시를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습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하는 그의 도전정신에 존경과 경의를 표하며, 앞으로 광명시 홍보대사로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불굴의 정신을 모든 이에게 심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sualuv@ifm.kr

Check Also

2018년 11월 20일 경기모바일

[경인방송=보도국 기자] ‘경인방송! 경기를 듣습니다’ iFM(90.7MHz) 모바일뉴스 [경기 뉴스] ■”수사 중인 사립유치원 명단 공개해야”…시민감사관 “공표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