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국제 / 인천대 중국학술원 중국연구소, ‘개혁개방 40년, 중국 재검토’ 국내 학술회의 개최
인천대 대학본부.

인천대 중국학술원 중국연구소, ‘개혁개방 40년, 중국 재검토’ 국내 학술회의 개최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인천대학교 중국학술원이 주최하고 중국연구소가 주관하는 국내 학술회의가 9일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에서 개최됩니다.

‘개혁개방 40년, 중국 재검토’란 주제로 열리는 학술회의는 서울대, 연세대 등 국내 전문가를 초청해 두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지난 40년간의 개혁 개방을 거치면서 현대 중국은 어디에 와 있는지, 그리고 어디로 갈 것인지를 조명할 계획입니다.

중국의 정치체제, 공산당, 성장전략, 사회변화, 과학기술, 대외전략 등 주요 분야에서의 변화와 전망을 분석할 예정입니다.

1978년 시작된 중국의 개혁개방은 올해로 40주년을 맞습니다.

성공적 개혁개방으로 중국은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의 부국강병(富國强兵)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중국 공산당 창당 100주년을 맞는 2021년 중국은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소강사회(小康社會) 건설을 마무리하고,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100주년을 맞는 2049년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건설해 ‘중국의 꿈’을 실현하다는 야심찬 목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mansong2@ifm.kr

Check Also

2018년 5월 21일 모바일뉴스

[경인방송=이원구 기자] ‘경인방송! 인천을 듣습니다’ iFM(90.7 MHz) 모바일뉴스 [선택 6·13] ■ 시장 후보들 ‘한다면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