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2. 8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02-08, 수정일 : 2018-02-12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제1여객터미널 대기인원 1만여명, 제2여객터미널 3천3백여명으로 총 1만3천3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7.5도 낮 최고기온은 0도가 되겠습니다.


한국 문화재 재단이 운영하는 한국 전통 문화 센터가 인천 국제 공항 제2터미널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에 문을 연 한국 전통 문화 센터는 지난 달 18일 운영을 시작한 인천 국제 공항 제2터미널 출국장 3층 양쪽 편의 공간에 자릴 잡았다고 하는데요, 담박한 한옥 공간 디자인의 동관은 '배려와 소통의 문자 한글'을, 서관은 '한국 장신공예의 멋과 향기'를 주제로 제2터미널에서 유일하게 체험객이 우리 전통 문화를 체험하며 공감할 수 있도록 꾸몄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체험객 사진 이벤트를 진행해 모두 15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인데요. 접수 시간, 접수 방법 등 세부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올 설 연휴기간 동안 인천국제공항 내에 대량구매 여행객을 전용으로 하는 특별 임시 인도장이 운영됩니다. 통상 해외 출국인파가 몰리는 설 명절 등 성수기 때마다 면세점 물품 인도장이 극심한 혼잡을 빚었는데요. 올 설 연휴의 경우 연휴기간이 4일이다 보니 일반 여행객은 물론 중국 춘절을 대비한 대량 구매 여행객 출국이 연휴 초반 집중될 것으로 보여서 더 큰 혼잡이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관세청은 8일부터 18일까지 대량구매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 임시 인도장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임시 인도장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종전 대한항공 라운지로 동편 인도장 맞은편에 마련되고요, 구매 면세점에서 별도 안내에 나설 예정입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제1여객터미널 대기인원 9천3백여명, 제2여객터미널 2천1백여명으로 총 1만1천4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제주공항은 대설특보와 저시정 경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항공기 정상운항이 불가능해서 오전 10시까지 활주로 폐쇄를 연장한다고 합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7.9도 낮 최고기온은 0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제1여객터미널 대기인원 8천여명, 제2여객터미널 1천6백여명으로 총 9천6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7.3도 낮 최고기온은 0도가 되겠습니다.


한국 문화재 재단이 운영하는 한국 전통 문화 센터가 인천 국제 공항 제2터미널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에 문을 연 한국 전통 문화 센터는 지난 달 18일 운영을 시작한 인천 국제 공항 제2터미널 출국장 3층 양쪽 편의 공간에 자릴 잡았다고 하는데요, 담박한 한옥 공간 디자인의 동관은 '배려와 소통의 문자 한글'을, 서관은 '한국 장신공예의 멋과 향기'를 주제로 제2터미널에서 유일하게 체험객이 우리 전통 문화를 체험하며 공감할 수 있도록 꾸몄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체험객 사진 이벤트를 진행해 모두 15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인데요. 접수 시간, 접수 방법 등 세부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ch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