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6.13 지방선거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 등록 첫날...배종수.임해규 등록
경기 / 정치행정 / 사회 구민주 (kumj@ifm.kr) 작성일 : 2018-02-13, 수정일 : 2018-02-13
[ 경인방송 = 구민주 기자 ]

 

6·13 지방선거의 예비후보자 등록이 시작된 오늘(13일)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로 배종수 서울교대 명예교수와 임해규 경기교육포럼 대표가 등록을 마쳤습니다.  

배 교수는 "교육의 씨앗인 유치원에서부터 생명을 살리는 교육의 참모습을 보여주겠다"며 "준비된 후보로서 경기도 교육의 새 지평을 열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임 대표는 "잠든 교실을 깨우고, 4차 산업시대를 준비하는 신나는 미래학교를 만들겠다"며 "이를 위해 더 가까이 더 자주 도민들을 만나고, 함께 지혜를 모으겠다"고 예비후보 등록 소감을 말했습니다.

이재정 현 경기교육감은 재선 도전 여부에 대해 아직 명확한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지방자치법 등 관련법에 따라 국회의원이나 공무원이 예비후보 등록을 하려면 등록 전까지 사직해야 하고, 지방자치단체장은 후보등록과 동시에 직무가 정지됩니다.

대신 예비후보로 등록하면 선거사무소 설치, 선거운동용 명함 배부, 어깨띠 또는 표지물 착용, 송·수화자간 직접통화방식의 전화 선거운동, 선거구내 세대수의 10% 이내에서 예비후보자홍보물 작성·발송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구민주 kum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