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민주당 박찬대 의원, ‘국회를빛낸바른 정치언어상’ 대상 수상
인천 / 정치행정 한만송 (mansong2@ifm.kr) 작성일 : 2018-02-22, 수정일 : 2018-02-22
[ 경인방송 = 한만송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박찬대(인천 연수갑) 국회의원이 ‘국회를 빛낸 바른 정치 언어상’을 수상했습니다.

국회의원연구단체 ‘일치를위한정치포럼’과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는 오늘(22일) 국회에서 7회 ‘국회를빛낸바른정치언어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박찬대 의원 등 22명에게 수상했습니다.

일치를 위한 정치포럼은 올바른 언어 사용을 통한 정치문화 개선에 기여하고자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와 함께 2011년부터 매년 국회를 빛낸 바른 정치 언어상을 시상했습니다.

수상자 선정은 전년도 한 해 동안 전체 국회의원들의 국회 내 공식회의 발언을 모니터 ․ 분석해 선정됐으며, 올해부터는 각 상임위별 동료의원들의 추천 점수도 더해져 선정됐습니다.

대상은 박찬대 의원이 수상했고, 으뜸 언어상은 미래당 김관영 의원 등 4명이 선정됐습니다.

모범언어상은 민주당 정성호 의원 외 3명, 품격언오상은 민주당 박주민 의원 외 3명, 바른언어상은 민주당 이철희 의원 외 6명이 수상했습니다.

일치를위한정치포럼은 국제적 정치 쇄신 운동인 ‘일치를위한정치운동’의 대한민국 국회의원 연구모임으로 18대 국회부터 활동을 시작했으며, 매년 우수 국회의원 연구 단체로 선정됐습니다.

한만송 mansong2@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