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양기대, “경기도 전역 급행철도 20분 시대 열겠다”…’철도공약’ 발표
22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이 철도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양기대, “경기도 전역 급행철도 20분 시대 열겠다”…’철도공약’ 발표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경기지사 선거 출마를 선언한 양기대 광명시장이 ‘수도권 중앙 광역급행철도 건설’ 등 철도 공약을 제시했습니다.

양 시장은 오늘(22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철도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철도 공약에는 ▲’경기도 전역 급행철도 20분 시대 추진’ ▲’수도권 중앙 광역급행철도 건설’ ▲’경기북부 동서 연결 광역철도 구축’ 등이 담겼습니다.

양 시장은 “동탄역·의정부역·대곡역·광명역 등 4대 거점역을 개발해 경기도 어디서든 20분 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경기서부권역과 동부권역을 연결하는 수도권 중앙 광역급행철도를 건설해 경기 동·서 간 통행 불편을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대곡역과 의정부역을 잇는 교외선 철도를 복원하는 등 경기북부와 동서를 연결하는 광역철도도 구축해 경기도의 고질적인 교통 불편을 제대로 해결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hsm@ifm.kr

Check Also

경기북부 고속도로 음주운전 단속 19명 적발…다음주엔 자유로 단속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경기북부지방경찰청이 연말연시를 맞아 밤사이 주요 고속도로에서 음주운전 단속을 벌여 19명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