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조대현 전 경기교육청 대변인 화성시장 출마 공식 선언
하성시장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있는 조대현 전 경기도교육청 대변인.

조대현 전 경기교육청 대변인 화성시장 출마 공식 선언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조대현 전 경기도교육청 대변인은 오늘(26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화성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조 전 대변인은 출마선언문을 통해 “인구 100만을 바라보는 거대도시 화성은 국가 수준의 의제를 다룰 능력과 안목, 네트워크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청와대, 국회, 경기도교육청 등 입법부터 행정, 지방행정을 두루 경험한 20년 정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화성을 그려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화성시에 대한 비전으로는 ‘시민의 삶의 질을 보장하는 도시’,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도시’, ‘효율보다 가치를 추구하는 도시’, ‘융합하고 소통하는 도시’를 제안했습니다.

조대현 전 대변인은 “국가와 지자체가 주도하고 시민이 따라가던 시대는 지났다”며 화성시장이 되면 “시민과 주민의 의사를 존중하는 정책을 중심”에 두겠다고 말했습니다.

조 전 대변인은 대통령비서설 행정관, 문재인 대선후보 선대위 유세단 부단장, 국회정책연구위원, 경기도교육청 대변인을 역임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새로운 경기위원회’ 공식 출범…이재명 “공정한 경기도 만들 것”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민선 7기 경기도정을 준비할 인수위원회가 공식 출범했습니다. 이재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