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사회 / 민경욱 의원, 연수구 내 위클래스 설치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

민경욱 의원, 연수구 내 위클래스 설치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자유한국당 민경욱 (인천 연수을) 국회의원은 오늘(28일)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상담교실인 ‘Wee클래스’ 설치를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5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송일초, 첨단초, 예송중, 과학예술영재고를 비롯해 박문초(동춘1동) 등 5개 학교에 학생 심리상담교실인 Wee클래스가 설치됩니다.

교육부는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 학교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돕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학생 심리 상담 정책인 ‘Wee프로젝트’를 실시해 오고 있습니다.

민 의원은 교육부에 Wee클래스 조성을 위한 예산을 요청했으며, 이번 예산 확보로 5개 학교에 각 1천만원을 지원, 상반기 중으로 설치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민경욱 의원은 “Wee클래스가 학교상담 본연의 기능뿐만 아니라 평생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할 학창시절을 더욱 건강하고 즐겁게 이어줄 의미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mansong2@ifm.kr

Check Also

경기도 청년배당 정책… 재정부담비율 놓고 각 시.군 ‘온도차’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내년부터 경기도 전체에서 ‘청년배당’ 정책이 시행됩니다. 도 내 시군들은 ‘청년배당’ 정책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