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평택시 ” 3.1독립운동 100주년 기념 성역화사업 추진”
평택시 3.1운동 성역화사업 현황도.<사진제공=평택시>

평택시 ” 3.1독립운동 100주년 기념 성역화사업 추진”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경기도 평택시가 내년 ‘3.1독립운동 100주년’을 맞아 ‘평택 3.1독립운동’재조명으로 시민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애국심 선양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평택호 관광단지 개발과 연계된 3.1독립운동 성역화사업을 추진한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30억원 규모의 성역화사업은 현재 설계용역 중으로, 기존 평택호 현충탑 주변 부지의 토지 3천 117㎡를 추가 매입해 총 6천 972㎡의 규모에 3.1독립운동 100주년 기념탑 건립과 광장을 조성하는 한편 이미 설치된 국가보훈 시설물 정비로 순국선열의 얼과 정신을 기억할 수 있는 공원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시는 또 국가보훈대상자 관련 예산을 올해 45억원 편성해 명예수당을 인상하는 한편 참전유공자 미망인 복지수당을 확대 지급할 예정입니다.

보훈시설에 대한 정비와 각종 보훈행사 지원 등으로 이들에 대한 예우 지원도 강화할 계획입니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앞으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시민들의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함양하는 한편 보훈문화 창달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jj@ifm.kr

Check Also

경기도 ‘일하기 좋은 기업’ 49곳 인증…37종 인센티브 지원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49개 기업과 공공기관을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인증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