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3. 8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03-08, 수정일 : 2018-03-08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4천3백여명이 출국장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이 흐리고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가운데 인천공항에도 비가 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2도 낮 최고기온은 8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계류장에서 일어난 대한항공 항공기 접촉 사고의 원인은 지상조업사의 실수 때문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국토교통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이하 사조위)는 사고 현장에 파견된 조사관이 밤샘 조사를 벌여 이 같은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는데요, 인천국제공항공사 등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8시 13분께 대한항공 KE011편 A380 항공기가 주기돼 있던 대한항공 B777-300 항공기와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조위는 대한항공 자회사 한국공항 소속 토잉카 운전사가 A380 항공기를 멈춰야 하는 출발선보다 실수로 약 15m를 더 후진하면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야간 시간대라 출발선이 잘 보이지 않아 운전사가 실수한 것으로 보인다고 사조위는 덧붙였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연휴는 여름 휴가 성수기와 함께 항공권 가격이 크게 오르는 시기 중 하나인데요, 연휴 기간에는 항공권 가격이 이미 올라있는 경우가 많아서 좀 더 알뜰한 비용으로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미리 준비를 시작하는 편이 유리합니다. 이에 스카이스캐너는 5월 연휴를 앞두고 항공권 비용을 줄이고 합리적인 해외여행을 계획할 수 있는 팁을 소개했는데요, 우선 같은 조건의 국제선 항공권을 가장 싸게 구매할 수 있는 시점은 출국 21주 전으로 이때 예약하면 연평균 가격보다 8%가량 비용 절감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또 장거리 여행을 할 때에는 직항 노선이 아닌 경유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이 항공권 가격을 가장 큰 폭으로 절감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항공기를 갈아타는 일이 귀찮을 법하지만 경유하게 되면 직항에 비해 항공권 가격 절감율이 번거로움을 감수할 정도로 크다고 합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1천5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비 또는 눈이 오겠고, 중부지방은 오후에 점차 그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3도 낮 최고기온은 8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