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안산국제거리극축제 ‘2018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 선정

안산국제거리극축제 ‘2018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 선정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포스터 (사진= 안산시 제공)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18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시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문화예술진흥기금 국비 3억원을 확보했습니다.

이번 지역대표공연예술제에서 연극, 무용, 전통예술 등을 포함한 5개 부문 92개 사업 가운데 70개 사업이 최종 선정됐으며,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예술일반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올해 축제는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 간 안산문화광장과 안산 시내 곳곳에서 열립니다.

개막에 앞서 5월 1일부터 3일까지는 작품과 공간의 특수성이 잘 어우러져 예술적 의미를 표현하는 ‘프리프로그램’도 3일간 선보입니다.

안산시 관계자는 “이번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선정을 계기로 더욱 다양하고 수준 높은 축제로 시민과 지역사회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은 전국 각 지역의 특성화된 공연예술축제를 지원해 지역문화예술의 육성과 국민의 문화향수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최근 3년간 연례적으로 개최한 실적이 있는 전국의 대규모 공연예술제를 바탕으로 계획의 충실성 및 실현 가능성, 파급효과 등을 심의합니다.

kumj@ifm.kr

Check Also

“4차 산업혁명 성공 위한 ‘도시공유 플랫폼’ 구축해야”<경기硏>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혁신 전략으로 다양한 혁신 주체가 동등하게 참여하는 커먼스 기반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