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천년 문화유산을 한 눈에…도, 경기도 문화재 총람 발간

경기천년 문화유산을 한 눈에…도, 경기도 문화재 총람 발간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2018년 경기천년의 해를 맞아 도내 문화유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경기도 문화재 총람-도지정편’을 발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책자는 지난 해까지 지정된 경기도내 유형.무형문화재, 민속문화재와 관련 자료 등 693건의 자료를 1.2권에 담았습니다.

1권은 유형문화재 262건, 무형문화재 65건, 민속문화재 12건 등 339건의 문화재를, 2권은 기념물 183건, 문화재자료 171건 등 354건의 문화재를 수록했습니다.

문화재 해설은 분야별 관계전문가 60명이 집필진으로 참여해 지정 배경과 가치 등 기존 정보 외에 문헌과 발굴조사 등을 통해 새롭게 확인한 연구 성과를 보강했습니다.

지정당시 사진, 복원과 주변 환경 등의 변화를 보여주는 사진, 발굴 조사 사진 등 2천400여 매에 달하는 사진을 실어 문화재의 어제와 오늘을 비교하고 회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도는 문화재 총람 내용을 경기도홈페이지(www.gg.go.kr)와 경기문화재단(www.ggcf.kr)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kds@ifm.kr

Check Also

경기도 청년배당 정책… 재정부담비율 놓고 각 시.군 ‘온도차’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앵커) 내년부터 경기도 전체에서 ‘청년배당’ 정책이 시행됩니다. 도 내 시군들은 ‘청년배당’ 정책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