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 31일 개관…연면적 1만5천869㎡규모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 층별 배치도. <사진= 용인시>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 31일 개관…연면적 1만5천869㎡규모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용인에 어린이들에게 예술적 감수성을 가득 채워줄 ‘세상에 하나뿐인 예술도서관’이 문을 엽니다.

용인시는 처인구 삼가동 28-6번지 일대에 위치한 시민체육공원 주경기장 부대시설에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을 오는 31일 개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도서관은 지상1층 1만278㎡, 지하1층 5천591㎡ 등 총 1만5천869㎡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5천여권의 어린이도서와 해외원서를 갖춘 책 놀이터와 다양한 예술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터로 구성되는 게 특징입니다.

지상 1층은 책,연극,음악,미술,동화,캠핑,예술,유아놀이터 등 8개의 놀이터와 책 보관소, 수유실, 카페테리아 등으로 꾸며집니다.

지하 1층에는 용인지역 청년예술가들이 4차산업과 연계된 예술작업을 하며 어린이 대상 체험교육을 실시하는 작업실, 어린이를 위한 예술코딩교육 등을 진행하는 어린이 스튜디오 등이 마련됩니다.

또 세계의 도서와 미술작품을 만날 수 있는 KB다문화 스튜디오가 마련되고, 엄마들을 위한 공간도 조성됩니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기존 도서관의 개념을 혁신하는 장소로 어린이와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역동적인 문화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2018년 12월 18일 경기모바일

[경인방송=보도국 기자] ‘경인방송! 경기를 듣습니다’ iFM(90.7MHz) 모바일뉴스 [경기 뉴스] ■경기도, 교통 소외지역 운행 ‘맞춤형 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