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4. 3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04-03, 수정일 : 2018-04-03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3천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가운데 부지방 공항은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에 점차 흐려져 밤에 비가 오겠습니다. 천공항에는 오늘밤부터 내일까지 10~20mm 의 비가 예상됩니다. 천의 현재기온은 16.5도 낮 최고기온은 17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확장하고 제4활주로 등을 건설하는 천공항 4단계 사업을 추진할 때 공사 배치계획을 사전에 확정해 설계에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천공항 제2터미널에서 나타난 탑승게이트 부족 등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인데요, 천공항공사는 연내 인천공항 4단계 사업에 따른 항공사 재배치 계획을 확정하기 위해 근 '항공사 배치기준 수립 및 최적배치안 도출 용역'을 긴급 발주했다고 밝혔습니다. 천공항 4단계 사업에는 제2터미널에 수하물 처리시설, 탑승교, 건축 설비 등을 추가로 설치하는 공정이 포함돼 있습니다. 단기 주차빌딩 등의 역할을 하는 제2교통센터도 건립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공동운항은 2개 이상의 항공사가 제휴해 특정 노선에서 좌석을 나눠 판매하는 방식으로 요즘 널리 유행하고 있는데요. 적으로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이 자체 홈피에서 저비용항공이나 해외항공사 항공권을 판매하는 구조입니다. 공사 비용절감과 이용자 편의효과가 커서 날로 확대가 되고 있는데요, 문제는 대형항공사에서 판매하는 공동운항 항공권의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겁니다. 가격차가 가장 많이 난 노선은 아시아나항공의 인천-싱가포르 노선으로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서 예약하면 142만 원, 싱가포르항공에서 직접 사면 51만5900원으로 3배나 차이가 납니다. 앞으로 공동운항편 항공권 구입할 땐 판매사와 운항사의 가격을 꼼꼼히 비교해야겠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제1여객터미널 대기인원 8천8백여명, 제2여객터미널 2천3백여명으로 총 1만1천1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중부지방 공항은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에 점차 흐려져 밤에 비가 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6.7도 낮 최고기온은 17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2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가운데 중부지방 공항은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에 점차 흐려져 밤에 비가 오겠습니다. 인천공항에는 오늘밤부터 내일까지 10~20mm 의 비가 예상됩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6.8도 낮 최고기온은 17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확장하고 제4활주로 등을 건설하는 인천공항 4단계 사업을 추진할 때 항공사 배치계획을 사전에 확정해 설계에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인천공항 제 2 터미널 에서 나타난 탑승게이트 부족 등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인데요, 인천공항공사는 연내 인천공항 4단계 사업에 따른 항공사 재배치 계획을 확정하기 위해 최근 '항공사 배치기준 수립 및 최적배치안 도출 용역'을 긴급 발주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공항 4단계 사업에는 제2터미널에 수하물 처리시설, 탑승교,건축 설비 등을 추가로 설치하는 공정이 포함돼 있습니다. 단기 주차빌딩 등의 역할을 하는 제2교통센터도 건립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