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4·16 안산시민연대 "세월호 합동 영결.추도식에 文대통령 참석해 달라"
경기 / 사회 구민주 (kumj@ifm.kr) 작성일 : 2018-04-10, 수정일 : 2018-04-10
[ 경인방송 = 구민주 기자 ]

 


세월호 추모와 진상규명 활동을 벌이는 4·16 안산시민연대가 오는 16일 세월호 참사 4주기에 열리는 '정부 합동 영결·추도식'에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참석해 위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4·16연대는 안산시 화랑유원지 내 정부합동분향소 앞에서 오늘(10일) 기자회견을 열고 "안산시민은 세월호 사고 이후 4년 동안 이웃인 피해자 곁에서 함께 아파하며 힘든 고통의 시간을 나눴다"면서 "대통령께서 합동 영결·추도식에 참석해 세월호 문제 해결에 대한 대통령과 정부의 의지를 밝혀 달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세월호 희생자들을 기억하고 안전의 상징이 될 416생명안전공원 장소를 놓고 시민들이 갈등과 대립을 겪고 있다"며 "정부가 책임지고 추진해 달라"고 건의했습니다.


4·16연대는 또 "안산이 세월호 참사 이후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됐지만 사실상 지원이 없는 상태"라며 "안산이 더 이상 슬픔의 도시가 아닌 치유의 상징, 안전의 상징이 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면서 "세월호 희생자 304명을 기억하고 생명과 안전사회가 실현되는 4월로 기억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지난 4년간 안산 화랑유원지에 마련돼 있던 정부합동분향소는 이번 4주기 합동 영결·추도식을 마지막으로 철거에 들어갑니다.


이번 합동 영결·추도식에는 이낙연 총리가 정부 대표로 참석할 예정으로, 총리의 세월호 희생자 추모식 참석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구민주 kum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