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 VR.AR 스타트업 육성 ‘2018 VR.AR WEEK’ 개최
2기 데모데이 발표 모습. <사진= 경기도>

경기도 VR.AR 스타트업 육성 ‘2018 VR.AR WEEK’ 개최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가 선발하고 육성한 VR.AR 스타트업의 현재 역량을 살펴보고, 새 관련 스타트업도 선발하는 특별한 이벤트가 열립니다.

도는 오는 15~17일 사흘동안 수원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2018 VR.AR 위크’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행사 첫날인 15일에는 6개월간의 육성프로그램을 마친 NRP 2기 17개팀의 성과발표와 후속투자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가 펼쳐집니다.

NRP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해 해외시장 진출부터 후속 투자까지 지원하는 경기도의 VR.AR 기업육성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VR.AR 관련 선도기업과 공공기관 등 모두 32개 사가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어 16일~17일에는 NRP 3기를 선발하는 제4회 경기 VR.AR 창조오디션이 열립니다.

올해는 최대 35개 팀을 선발하며, 최소 2천만 원에서 최대 1억5천만 원까지 단계별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행사기간 해외진출지원 사업에 선정된 기업들의 VR.AR 글로벌 개척단 출정식도 개최합니다.

글로벌 개척단은 도내 VR.AR 기업 20개 사를 선발해 이달 말부터 6월까지 영국, 캐나다, 중동에서 ‘NRP 월드와이드: 경기도 비즈니스 데이’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용남고속 노조 임금협상 결렬 총파업…50개 노선 운행 중단

[경인방송=조유송 기자]   (앵커) 파업을 예고했던 수원 용남고속 노조가 회사 측과의 막판 협상이 결렬됨에 따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