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수원시, “개성시와 학술대회 열자”…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
<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시, “개성시와 학술대회 열자”…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경기도 수원시가 ‘수원 개성 유사성 관련 학자 학술대회’, ‘개성지역 종합개발 계획 협약’ 등 수원형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을 검토합니다.

수원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는 오늘(8일) 남북정상회담 이후 남북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수원형 남북교류협력사업’을 논의했습니다.

남북교류협력위원회는 수원시와 개성시의 역사·문화 유사성을 연구하는 학술대회를 열어 개성시와 관계를 형성해 여러 협력사업을 논의하는 통로를 만들자고 제안했습니다.

또 수원시가 개성시와 공동회의를 열고, 개성 지역 종합개발 계획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제안하면 개성시가 받아들일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습니다.

남북교류협력위원회는 시 차원에서 ‘수원시민 평화통일한마당’, ‘찾아가는 평화통일 교육’ 등 남북교류사업 활성화를 위한 기초자치단체 심포지엄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시는 남북관계 변화에 유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수원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지난 2016년 1월 ‘수원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를 설립하고 ‘수원형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sualuv@ifm.kr

Check Also

화성시, 3D 소음지도 제작…교통소음 피해 집중 관리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내년 1월 말까지 3D 소음지도를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소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