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남경필 공약 1호 “반듯한 일자리 70만개 만들 것”
남경필 경기도지사. <사진= 경인방송 DB>

남경필 공약 1호 “반듯한 일자리 70만개 만들 것”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남경필 자유한국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오늘(10일) ‘혁신성장을 통한 반듯한 일자리 70만개 창출’을 정책공약 1호로 내세웠습니다.

남 후보는  수원시 장안구에 마련한 선거캠프에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경기도가 앞장서겠다”며 이 같은 내용의 ‘경제.산업.자리’ 분야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혁신성장 정책으로는 ▲4차 산업혁명 선도 혁신생태계 구축 ▲일자리 걱정 NO! 기본근로권 보장 ▲경기도 강소기업 3100 플랜 등을 제시했습니다.

혁신생태계 구축은 판교테크노벨리의 혁신 DNA를 이식한 테크노밸리를 경기도 곳곳에 15개를 조성, 30만개의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게 핵심입니다.

강소기업 3100 플랜은 대.중소기업간 기울어진 운동장을 평평하게 만들어 3천100개의 강소기업을 육성하는 것이 골자입니다.

남 지사는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해서는 ▲과도한 최저임금 인상 ▲성급한 근로시간 단축 법제화 ▲반기업 정서 확산 ▲수도권 규제 등을 거론하며 “경제정책 설계를 다시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집행정지 기각…경기교육청 감사 재개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유치원들이 제기한 소송이 기각되면서 그동안 중단됐던 경기도교육청의 감사도 다시 진행될 전망입니다. 경기도교육청과 수원지법 등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