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 버스업체 통합 채용정보 서비스 제공

경기도 버스업체 통합 채용정보 서비스 제공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이 달부터 고용지원플랫폼 ‘잡아바!(JOBaba.net)’를 통해 ‘경기도 버스업체 운수종사자 통합채용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7월 개정 근로기준법 시행을 앞두고 경기도 버스업체들의 대규모 운전기사 채용을 뒷받침하기 위한 것입니다.

도는 보다 원활한 채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잡아바!’ 내에 전용페이지를 개설하고, 구직자가 한눈에 도내 모든 버스업체 채용정보를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용 페이지 내에는 현재 채용계획이 있는 도내 버스업체의 업체명, 업체 소재지, 업종구분, 모집인원 등의 정보가 담겨있고, 구직자는 이를 확인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앞서 도는 도내 버스업체 134개 사로부터 채용계획을 전수 조사한 결과 모두 3천87명의 구인 수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는 노선버스의 근로시간이 단축되는 개정 근로기준법이 시행되면 기존 격일제에서 1일 2교대제로의 근무형태 전환이 필요해 8천~1만2천여명의 추가채용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집행정지 기각…경기교육청 감사 재개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유치원들이 제기한 소송이 기각되면서 그동안 중단됐던 경기도교육청의 감사도 다시 진행될 전망입니다. 경기도교육청과 수원지법 등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