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인천.경기 사전투표 순조…11시 투표율 인천 2.36.경기 2.24%기록
경기도 의정부시 송산2동사전투표소<사진=경인방송DB>

인천.경기 사전투표 순조…11시 투표율 인천 2.36.경기 2.24%기록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오는 13일 치러지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오늘(8일)부터 이틀간 전국 3천500여개 사전투표소에서 일제히 시작됐습니다.

전국 최대 표밭인 경기·인천 지역의 사전투표소에도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려는 유권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한준석 기자! 현장 분위기 전해주시죠?

(기자)

네, 저는 지금 경기도 의정부시 송산노인종합복지관 3층에 마련돼 있는 송산2동사전투표소에 나와 있습니다.

이곳 투표소에도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려는 유권자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시간 현재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투표하려는 직장인들의 모습도 눈에 띄고 있습니다.

선관위 집계에 따르면, 경기지역은 오늘 오전 11시 현재 561개 사전 투표소에서 23만6천여 명이 투표를 마쳐 2.24%의 사전투표율을 기록했습니다.

인천지역은 154개 사전투표소에서 5만7천여 명이 사전투표를 마쳐 2.36%의 투표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국 평균 사전투표율은 2.92%로 경기도지사 선거가 이번 지방선거의 최대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점을 감안한다면 투표 열기는 낮은 편입니다.

경기도지사와 인천시장에 출마하는 후보자들도 대부분 투표를 마쳤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남경필 자유한국당 후보는 각각 남양주시 별내 행정복지센터와 용인 죽전2동주민센터에서 투표를 마쳤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후보는 송월동행정복지센터에서, 자유한국당 유정복 후보는 송림1동사무소에서 한 표를 행사했습니다.

사전투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사는 곳과 관계없이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사전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nec.go.kr)나 스마트폰 앱 ‘선거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며 투표소로부터 100m 안에서 투표 참여를 권유하거나,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를 지지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경인방송 한준석입니다.

hjs@ifm.kr

Check Also

광명시, 전통시장 ‘무료 와이파이’ 구축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경기도 광명시는 전통시장 두 곳에 무료 공공 와이파이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시는 광명전통시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