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방송3사 출구조사 발표, 이재명 측 환호성 터져….남경필 측은 애써 침착
13일 오후 방송 3사 출구조사 발표 직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 캠프(왼쪽)와 자유한국당 남경필 후보 캠프 모습.

방송3사 출구조사 발표, 이재명 측 환호성 터져….남경필 측은 애써 침착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방송 3사가 공동 실시한 경기도지사 후보들의 출구조사 결과가 잠시 전 발표됐는데요.

경기지역 후보들의 반응 살펴보겠습니다.

한준석 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방송 3사가 공동으로 실시한 경기도지사 후보에 대한 출구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59.3%로 33.6%에 그친 남경필 자유한국당 후보를 25.7%p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차 범위를 넘어선 결과입니다.

이 후보 캠프는 출구 조사 결과에 한껏 고무된 분위기입니다.

지지자들은 큰 환호소리와 함께 이 후보에 이름을 외쳤고, 이 후보는 환한 미소로 화답했습니다.

일부 지지자들은 서로 부둥켜안고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반면, 출구조사 결과 뒤지는 것으로 나타난 남 후보 캠프는 끝까지 개표방송을 지켜보겠다며 아직 침착함을 유지하는 모습입니다.

남 후보는 현재 캠프에 참석하지 않았고, 별도로 개표 상황을 지켜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기교육감에는 진보 성향의 이재정 후보가 40.4%로 보수 성향인 임해규 후보를 16.6%p 앞설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구조사 결과 이 후보가 우세한 것으로 나타나자 이 후보 캠프는 환호했고, 이 후보 역시 얼굴에 미소를 띠며 지지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출구조사에서 예상보다 큰 득표율 차이를 보이면서 이르면 밤 10시 30분부터 지역별 후보자들 간 승부가 속속 갈릴 것으로 관측됩니다.

다만 이번에는 출구조사가 이뤄지지 않은 사전투표율이 비교적 높아 일부 접전 지역의 변수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경인방송 한준석입니다.

hjs@ifm.kr

Check Also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지도부 후보 마감…의장·대표의원 모두 ‘3파전’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다음달 제10대 경기도의회가 더불어민주당 1당 체제로 출범하는 가운데 전반기 지도부를 노리는 후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