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방송3사 출구조사 발표, 이재명 측 환호성 터져....남경필 측은 애써 침착
경기 / 정치행정 한준석 (hjs@ifm.kr) 작성일 : 2018-06-13, 수정일 : 2018-06-13
[ 경인방송 = 한준석 기자 ]

(앵커)


방송 3사가 공동 실시한 경기도지사 후보들의 출구조사 결과가 잠시 전 발표됐는데요.


경기지역 후보들의 반응 살펴보겠습니다.


한준석 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방송 3사가 공동으로 실시한 경기도지사 후보에 대한 출구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59.3%로 33.6%에 그친 남경필 자유한국당 후보를 25.7%p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차 범위를 넘어선 결과입니다.


이 후보 캠프는 출구 조사 결과에 한껏 고무된 분위기입니다.


지지자들은 큰 환호소리와 함께 이 후보에 이름을 외쳤고, 이 후보는 환한 미소로 화답했습니다.


일부 지지자들은 서로 부둥켜안고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반면, 출구조사 결과 뒤지는 것으로 나타난 남 후보 캠프는 끝까지 개표방송을 지켜보겠다며 아직 침착함을 유지하는 모습입니다.


남 후보는 현재 캠프에 참석하지 않았고, 별도로 개표 상황을 지켜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기교육감에는 진보 성향의 이재정 후보가 40.4%로 보수 성향인 임해규 후보를 16.6%p 앞설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구조사 결과 이 후보가 우세한 것으로 나타나자 이 후보 캠프는 환호했고, 이 후보 역시 얼굴에 미소를 띠며 지지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출구조사에서 예상보다 큰 득표율 차이를 보이면서 이르면 밤 10시 30분부터 지역별 후보자들 간 승부가 속속 갈릴 것으로 관측됩니다.


다만 이번에는 출구조사가 이뤄지지 않은 사전투표율이 비교적 높아 일부 접전 지역의 변수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경인방송 한준석입니다.



한준석 hj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