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이재정 경기교육감 2기 본격 시작...'교육다운 교육' 인수위 출범
경기 / 사회 구민주 (kumj@ifm.kr) 작성일 : 2018-06-19, 수정일 : 2018-06-19
[ 경인방송 = 구민주 기자 ]

 


(앵커)


재선에 성공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의 '교육다운 교육' 인수위원회가 내일(20일)부터 가동을 시작합니다.


교육계 실무자들을 위주로 구성된 인수위는 소통과 협치의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구민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의 2기 인수위원회가 내일(20일)부터 한 달간 운영됩니다.


인수위의 이름은 ‘교육다운 교육’ 위원회.


시민사회단체와 지자체, 교육청의 협치를 통해 4.16 교육체제의 완성과 경기혁신교육의 완성을 이뤄내겠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인수위원 12명과 자문위원장 1명, 자문위원 등 모두 60여명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실무중심의 전문성을 갖춘 인사 발탁이라는게 이 교육감의 설명입니다.


인수위원장은 문병선 전 경기도교육청 제2부교육감이, 자문위원장은 김기언 전 경기대총장이 맡았습니다.


위원회는 행정조직 혁신, 공약이행, 교육자치 및 소통, 미래교육 등 모두 4개의 분과로 구성됐습니다.


[녹취/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자문위원과 실무위원은 유기적인 협력체제 통해서 정책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 높이고자 교육청의 근무인력과 해당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외부 인사로 구성하도록 하겠다."


문병선 인수위원장은 "선거 기간 받은 수많은 도민들의 제안을 잘 녹여내고, 교육청 실무진들과도 소통을 강화해 이재정 2기를 성공적으로 이끄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수위는 이 교육감의 2기 청사진을 제시하고 공약 등 세부내용을 조율해 나갈 계획입니다.


경인방송 구민주입니다.



구민주 kum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