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 6. 21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8-06-22, 수정일 : 2018-06-22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1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박무가 낀 가운데 중부지방 공항은 대체로 구름 조금 낀 날씨를 보이는데요,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9.1도 낮 최고기온은 28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공항이 확 달라진다는 소식입니다. 앞으로 스마트 홈 체크인, 생체인증 출국 심사, 무인 면세매장 등 100대 과제를 수립,  앞으로 ‘핸즈프리’ 공항으로 거듭날 전망입니다. 먼저 세계에서 가장 간편하고 쉽게 이용 가능한 공항서비스를 제공해서 공항이용의 정시성과 공항이용객의 즐거움을 향상시키는 것인데요, 이에 올 하반기에서 내년 상반기 중 홈 체크인, 생체인증 출국심사 등 주요과제의 시험운영을 시작합니다. 핸즈프리 공항을 목표로 신기술을 도입하는 인천공항은 올 하반기부터 홈 체크인 서비스를 시범운영하는데요. 인천공항으로 출발하기 전 집에서 수하물을 보내고 전자탑승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 수하물이 택배회사를 통해 인천공항으로 배송되기 때문에 해외여행 시 무거운 짐 걱정 없이 보안검색과 출국심사만 하면 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이스타항공이 카카오페이 서비스 오픈을 통해서 항공권 구매 고객에게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카카오페이란 별도의 앱설치, 공인인증서 등 복잡한 절차 없이 카카오톡에서 카드를 등록하고 비밀번호 하나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고객들은 이스타항공 항공권 구매 시 기존 결제 방식 외에 카카오페이를 통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빠르게 결제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용 방법은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를 실행시킨 후 결제에 이용할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등록하는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후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어플리케이션에서 항공권 결제 시 제 수단으로 카카오페이를 선택 후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되는데요,이번 카카오페이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서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1인 1회에 한하여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5만원 이상 항공권 결제 시 천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8시부터 10시까지 1만2천8백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는데요,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해무가 유입되면서 서해안에는 안개가 끼겠고,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사이에도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0도 낮 최고기온은 28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3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사이에도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0도 낮 최고기온은 28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공항이 확 달라진다는 소식입니다. 앞으로 스마트 홈 체크인, 생체인증 출국 심사, 무인 면세매장 등 100대 과제를 수립,  앞으로 ‘핸즈프리’ 공항으로 거듭날 전망입니다. 먼저 세계에서 가장 간편하고 쉽게 이용 가능한 공항서비스를 제공해서 공항이용의 정시성과 공항이용객의 즐거움을 향상시키는 것인데요, 이에 올 하반기에서 내년 상반기 중 홈 체크인, 생체인증 출국심사 등 주요과제의 시험운영을 시작합니다. 핸즈프리 공항을 목표로 신기술을 도입하는 인천공항은 올 하반기부터 홈 체크인 서비스를 시범운영하는데요. 인천공항으로 출발하기 전 집에서 수하물을 보내고 전자탑승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