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남부 ‘호우주의보’… 호우특보 전역 확대 전망
장마 이미지. <사진=배수아 기자>

경기남부 ‘호우주의보’… 호우특보 전역 확대 전망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수도권기상청은 오늘(1일) 경기지역 28개 시·군에 호우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해당 지역은 안산, 수원, 성남, 군포, 의왕, 화성, 광명, 과천, 시흥, 부천, 동두천, 포천, 가평, 고양, 양주, 의정부, 안양, 구리, 남양주, 하남, 오산, 평택, 용인, 이천, 안성, 여주, 광주, 양평 등입니다.

호우주의보는 6시간 강우량이 70mm 이상 일 것으로 예상되거나 12시간 강우량이 110mm 이상 일 것으로 예상될 때 발효합니다.

현재까지 내린 비는 여주 47mm, 안성 46mm, 평택 26.5mm, 화성, 33mm, 용인 26mm 등 경기남부에 집중됐습니다.

경기북부지역에는 연천 1.5mm, 양주 4mm, 가평 10.5mm 등 비교적 적은 양의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장마전선이 중부지방에 머물러 있는 데다 태풍까지 북상하고 있어 경기도에는 오는 3일까지 100∼250mm, 많은 곳은 300mm의 비가 올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경기도 전역에는 호우 예비특보가 내려진 상황이어서 호우특보는 곧 전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sualuv@ifm.kr

Check Also

‘경기도 평화경제 3대3로 전략’ …이한주 “남북평화협력의 중심 비전”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를 남북평화협력의 중심으로 조성하기 위한 비전으로 ‘경기도 평화경제 3대3로 전략’이 제시됐습니다. 이한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