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새로운경기위’ 정책 제안 접수…일주일 만에 1만2천 건
새로운경기위원회' 전체회의 모습. (사진= 새로운경기위원회 제공)

‘새로운경기위’ 정책 제안 접수…일주일 만에 1만2천 건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의 정책 제안 온라인 플랫폼인 ‘새로운경기위원회’에 접수시작 일주일 만에 1만 건이 넘는 정책 제안이 접수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새로운경기위원회에 따르면, ‘새로운경기위원회’ 플랫폼을 선보인 지난달 25일부터 오늘(2일) 오후 3시까지 1만2천53건의 정책 제안이 접수됐습니다.

분야별 제안은 교통대책 902건, 교육여성 659건, 안전행정 183건 순으로 많았으며 지역별로는 수원 2천904건, 양주 1천595건, 안양 1천216건으로 두드러졌습니다.

지난 1년간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제안이 약 8만4천 건임을 감안하면 단 일주일 만에 광역자치단체에 1만 건 이상의 제안이 쏠린 것은 괄목할 만한 현상이라고 인수위 측은 설명했습니다.

경기도정의 비리 등을 제보하는 ‘도정 핫라인’에도 92건의 제보가 접수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새로운경기위원회 관계자는 “접수된 제안에 대해 검토와 선별 과정을 거쳐 경기도정의 차후 정책에 반영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반도체 클러스터 용인 유치 최종 확정…이재명 “국익차원의 대승적 판단”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경기도 용인시 원삼면 일원 450만㎡ 부지가 120조원이 투입되는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대상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