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상임위원장 내정...의회운영위원장 진용복 등 12명
경기 / 정치행정 홍성민 (hsm@ifm.kr) 작성일 : 2018-07-09, 수정일 : 2018-07-09
[ 경인방송 = 홍성민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2명의 도의회 전반기 상임위원장과 수석대표단, 수석대변인단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습니다.


도의회 민주당에 따르면 의회운영위원장에 진용복(재선) 의원을, 기획재정위원장과 경제과학기술위원장에는 정대운(광명2), 조광주(성남3) 의원을 각각 내정했습니다.


또 △안정행정위원장 박근철(의왕1) △문화체육관광위원장 김달수(고양10) △농정해양위원장 박윤영(화성5) △보건복지위원장 정희시(군포2) △건설교통위원장 조재훈(오산2) △도시환경위원장 박재만(양주2)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장 박옥분(수원2) △제1교육위원장 천영미(안산2) △제2교육위원장 조광희(안양5) 등을 내정했습니다.


상임위원장들은 오는 17일 본회의에서 전체투표로 최종 선정됩니다.


수석대표단 총괄수석부대표에는 남종섭(용인4) 의원을, 정무수석부대표와 기획수석부대표, 정책수석부대표에는 김용성(비례), 심규순(안양4), 이동현(시흥4) 의원을 각각 결정했습니다.


수석대표단은 남 의원을 제외한 나머지 3명이 모두 초선 의원입니다.


대변인단에는 정윤경(군포1) 의원을 수석대변인으로 김태영(화성3), 이영주(양평1), 조성환(파주1), 고은정(고양9), 국중범(성남4) 의원이 대변인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대변인단 역시 정 의원을 제외한 나머지 5명의 의원이 모두 초선 의원입니다.


염종현 대표의원은 "의원들의 전문성과 지역 등을 안배해 의원들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고심해 상임위를 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홍성민 hsm@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