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송한준 의원…”약속 지키는 의장될 것”
10일 열린 제10대 경기도의회 개원식 후 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제공>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송한준 의원…”약속 지키는 의장될 것”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제10대 경기도의회가 오늘(10일) 전반기 의장에 더불어민주당 송한준(안산1) 의원을 선출하고, 개회식을 열었습니다.

개회식에 앞서 열린 의장 선출을 위한 전체 투표에서 송 의원은 재석 의원 140명 가운데 125명의 지지로 전반기 의장에 선출됐습니다.

송 신임 의장은 “더 겸손하고 더 낮은 자세로 도민과 약속을 지키는 의장, 의원분들의 말씀을 경청하는 의장이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당 김원기(의정부4)·안혜영(수원11) 의원은 각각 부의장으로 결정됐습니다.

한편 개회식에 참석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집행부와 의회의 협치를 재차 강조했습니다.

이 지사는 “연정을 뛰어넘는 협치로 새로운 정치의 모범을 만들겠다”며 “도정계획을 의회가 감시하고 견제하는 수준을 넘어 의사결정단계에서 부터 의회와 적극적으로 협의하는 진정한 협치를 실현하겠다”고 전했습니다.

 

hsm@ifm.kr

Check Also

경기도 육성 VR/AR 스타트업 한자리에…30일 데모데이 개최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지난 5월 VR/AR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 오디션 3기 31개 팀의 데모데이를 …